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2-12 20:4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천군 기산면행정복지센터는 기산면이장단협의회를 대상으로 환경의식개선 교육을 실시했다.

 

기산면은 지속적인 교육과 단속을 실시하고 있지만 생활쓰레기를 종량제 봉투에 넣지 않고 방치해서 기산면의 미관을 해치는 일이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면은 이장들이 솔선수범해 마을 주민에게 환경의식 교육을 실시하고 모든 주민이 환경지킴이로 소중한 환경을 지켜나가기 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


이날 마을 이장들은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동영상을 시청하며 환경지킴이로 적극 활동하는 의지를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노권래 이장단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활쓰레기 분리배출 방법을 정확히 알게 됐으며 주민 모두가 생활 속에서 쓰레기와 재활용품을 잘 분리해 쓰레기 수거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광규 기산면장은 “주민들을 직접 방문해 환경의식교육을 실시할 것이며 주민들이 깨끗한 우리 마을을 후손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모두 한마음으로 환경지킴이의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18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