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4-08 23:30:02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키 위해 농어민수당을 5월 중 조기 지급한다.

 

시는 오는 24일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농어민수당을 신청 받아 지급요건 충족여부 확인 과 이의신청 등의 절차를 거친 후 최종 지급대상자를 5월 11일까지 확정하고 5월말부터 농협을 통해 서산사랑상품권으로 농가 가구당 45만원씩 총63억원을 1차로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2020년 1월1일 기준으로 1년 전부터 주민등록상 서산시에 주소가 있는 농가, 어가, 임가로 농어업경영체에 등록돼 있어야 하며 경영주와 경영주 외 농업인(세대당) 1인에 한해 지급된다.

 

단 농어업 외 종합소득이 3700만원 이상인 자, 각종 보조금과 융자금을 부정수급한 자, 지급대상자와 실제 거주를 같이 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경우는 지급 대상에서 제외되며 만약 허위와 부정한 방법으로 수령했을 경우에는 지급한 보조금을 전액 회수하고 처분일로부터 5년 동안 지급이 제외되며 상품권 수령은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농협을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특히 이번 1차 지급대상자는 2019년 농업환경실천사업에 참여했던 1만4000여 농가로 별도 이행검증과정이 필요 없이 집행이 가능해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맹정호 시장은 “농어민 수당이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민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역화폐인 서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해 우한 폐렴 감염증 확산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와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최대한 빠르게 지급될 수 있도록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급조건을 충족한 신규농가와 어가, 임가, 45만원 이외 추가 지급분은 하반기(11월중)에 지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0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