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산시, 두 번째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특별 판매전 성료 - 총4260만원 상당 농산물 판매 성과 올려 - “시민과 함께하는 우한 폐렴 감염증 극복 대표적 성공사례”
  • 기사등록 2020-04-23 23:30:01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서산시가 우한 폐렴 감염증 장기화에 따른 개학연기로 판로가 막힌 지역 농가들을 돕기 위해 추진한 2차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특별 판매전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 성료됐다.

 

시에 따르면 지난 21일과 22일 양일간 중앙호수공원 주차장에서 진행된 2차 특판전에서 총 1000만원 상당의 농산물이 판매됐으며 1, 2차 판매전에서 총4260만원 상당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판매는 지난 3월 시민들의 제안으로 충남도 최초로 진행됐으며 시민들이 SNS 등을 통해 자발적으로 홍보에 나서고 판매까지 참여하는 등 지역 사회의 뜨거운 호응 속에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시는 지난 1차 특판전에서 구매 품목의 다양성이 떨어진다는 일부의 지적에 따라 이번 행사는 5품목과 10품목이 포함된 두 가지의 꾸러미로 구성했으며 서산6쪽마늘, 딸기, 방울토마토, 잡곡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 일부 엽채류의 시듦 현상 등의 품질문제 보완을 위해 소분포장 작업 시 공무원이 참여해 소분포장 상태를 확인했으며 현장에서 주기적으로 무게를 확인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였다.

 

맹정호 시장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 덕분에 일부나마 농가의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어 다행이며 지역 농산물의 판로 확대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는 우한 폐렴 감염증 극복을 위해 두 번에 걸친 드라이브 스루 농산물 특판 행사뿐만 아니라 공무원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 군부대 연계 소비촉진 행사, 통합마케팅 연계 재고농산물 판매, TV홈쇼핑 등 온라인 판매, 독거노인 꾸러미 공급 등 판매부진 지역 농산물 판촉행사를 다양하게 추진해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304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