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8-09 20:47:16
  • 수정 2018-08-09 20:53:37
기사수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재단법인 충남도청소년진흥원 2018 충남도청소년문화교류봉사단은 지난 2일부터 9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베트남 롱안성에서 청소년들과 봉사활동과 문화교류를 마치고 돌아왔다.

 

충남도가 주최하고 도청소년진흥원이 주관한 충남도청소년문화교류봉사단은 올해 6월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최종 선발된 도내 청소년 16명과 청소년지도자 2명 그리고 의료진 1명은 응웬통(Nguyen Thong) 고등학교에서 발대식을 시작으로 양국 문화교류 활동으로 언어배우기, 가정방문, 음식만들기와 학교환경 개선 봉사활동 등을 실시했다.

 

봉사단 일정은 양국 청소년 상호간 깊은 교류를 위해 일정 전부를 함께 할 수 있는 버디(베트남 청소년)와 공동 봉사단을 구성 진행됐다.

 

본 봉사활동은 일방적인 봉사에서의 수혜가 아닌 현지의 수요와 요구를 바탕으로 진행했으며 도원청소년문화교류봉사단은 활동이 끝난 후에도 현지 베트남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민준홍 봉사부단장은 “봉사단원들과 함께 5차에 걸친 철저한 사전교육을 통해 베트남 문화에 대해 파악하고 문화교류를 위한 준비를 마쳤으며 이 덕분에 베트남에서 수월하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던 것 같았으며 양국문화의 교류와 학교 환경을 개선하면서 체력적으로 힘들긴 했지만 새로운 뿌듯함과 가르침을 주었고 많은 청소년들이 이런 봉사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한 단계 발전시키고 좋은 추억을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교류봉사단은 도 여성가족정책관실과 베트남 롱안성 현지 카운터 파트너와 연계해 진행했으며 충남도와 롱안성은 2005년 5월부터 현재까지 우호협약을 맺어 양국 청소년들의 교류가 이어지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goodtime.or.kr/news/view.php?idx=9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후원 X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