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세종
-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물품 기부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정부세종청사공무원노조연합회는 12일 세종시청을 방문하여 쌀 10kg 200포(세종청사 농협센터)와 화장지 200박스(전국공무원 상조), 라면100박스(노조)를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또 이날 한국쌀전업농세종시연합회에서도 쌀 10kg 100포를 기탁했다.
2018-02-12 편집부
-
세종시, 안전한 설 명절 위한 안전사고 예방활동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아름동 복컴과 인근 상가 밀집단지 일원에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소속 기관·단체와 안전관련 민간단체, 생활안전지도사, 시민 등 3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사고 예방캠페인을 전개했다.
민관합동으로 이뤄진 이날 행사에서는 화재시 대피요령에...
2018-02-12 편집부
-
세종시, 예산절약, 수입증대 기여자 성과금 지급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예산의 집행방법이나 제도의 개선 등으로 예산을 절약했거나 수입증대에 기여한 사람에게 성과금을 지급한다.
예산성과금 지급대상은 전년도 예산의 절약이나 수입을 늘리는데 기여한 소속 공무원 및 국민제안이나 예산낭비신고 등을 통해 예산절약과 수입 증대에 기여한 일...
2018-02-12 편집부
-
세종시 설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깨끗하고 쾌적한 설 연휴를 위해 쓰레기 종합관리대책을 마련하고 연휴기간에도 생활폐기물을 정상 수거한다.
시는 이번 연휴기간동안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설 당일과 일요일을 제외하고 생활쓰레기(일반, 음식물) 및 재활용품을 평소와 같이 정상 수거키로 했다.
또 ...
2018-02-12 편집부
-
세종소방본부, 특별경계근무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 소방본부(본부장 채수종)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안전한 설 명절을 위해 오는 26일까지 소방공무원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
일선 소방관서장 중심의 현장지휘로 운영되는 이번 특별경계근무는 초기대응체계를 강화하여, 대형화재나 각종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히 대응하기 위...
2018-02-12 편집부
-
설 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로 오세요"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2일부터 14일까지 정부종합청사와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등에서 설 맞이 우수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12일 세종시 교육청을 시작으로, 12~13일 정부종합청사(5동 농식품부), 13~14일 세종시청에서 사과, 배, 한과, 농산가공품 등 지역에서 생...
2018-02-12 편집부
-
세종문화정원 조치원정수장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굿타임] = 이강부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세종문화정원’ 조치원정수장 설계공모에서 건축물의 의미와 구성을 잘 담아낸 이엠에이 건축사사무소(대표 이은경)의 ‘문화의 단(壇)’을 1등작으로 선정했다.
당선작은 ‘단(壇)’이라는 컨셉을 통해, 기존 시설을 보존하면서 필수 기능을 센터동으로 집중 배치하고 ...
2018-02-12 편집부
-
금남면, 설 맞이 국토대청결 운동 추진
[굿타임] = 세종특별자치시 금남면(면장 김홍영)은 8일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단체와 지역주민, 공무원, 32사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대청결 운동을 전개했다. 금남면은 20일까지 각 마을별 대청소의 날을 운영하고 ‘내집앞, 내상가 내가 청소하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2018-02-09 편집부
-
한솔동 새마을부녀회, 설 명절 맞이 떡국 떡 기부
[굿타임] = 세종특별자치시 한솔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필임)는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복지 취약계층을 위해 떡국 떡 110kg를 한솔동 주민센터에 기부했다.
한솔동 주민센터는 기부 받은 물품을 새마을부녀회원과 함께 첫마을아파트 경로당과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10세대에 전달할 예정이다.
2018-02-09 편집부
-
보람동 5개 단체, 경로당 설맞이 위문품 전달
[굿타임] - 세종특별자치시 보람동 관내 5개 단체(통장협의회, 주민자치위원회, 지역 사회보장협의체, 체육회, 자율방범대)는 9일 설 명절을 앞두고 경로당 5개소에 쌀, 배, 떡국 떡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2018-02-09 편집부